설교자 : 곽인 담임목사 | 설교본문 : (누가복음 24장 27-35절) | 설교일 : [2022년 3월 6일 주일 말씀]
곽인[설교 요약]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순절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요?
하나님이 완전하신 것처럼 우리에게도 완전할 것을 요구하셨는데, 온전한 믿음과 신앙을 훈련하길 바랍니다.
소년 다윗이 골리앗을 물리쳤던 믿음을 보면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온전한 믿음은 어떤 염려도 없는 승리의 삶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온전한 믿음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두 가지를 명심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매일 만나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는 예수님과 관련된 모든 일에 의문을 품자 영의 눈이 닫혀 정작 곁에 계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예수님이 선지자의 말씀을 해석하며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설명하자 마음이 뜨거워지고 예수님을 예수님으로 제대로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성경 말씀 속에서 예수님을 매일 만나는 은혜를 누려야 합니다.
또한 베드로가 예수님만 바라볼 때는 물 위를 걸었지만, 파도를 보고 두려움과 의심으로 믿음이 무너졌던 것처럼, 우리도 영의 눈이 예수님께 흔들리지 않고 고정 되도록 잘 지켜나가야 합니다.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가지인 우리가 잘 붙어있을 때 열매를 맺고 생명이 있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기자의 권면처럼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기’(히12:2) 위해 '전교인성경통독 대행진'에 참여하고, 사순절에는 사복음서로 예수님을 매일 만납시다.
22-03-08
곽인[속회 나눔을 위한 적용 질문]
질문1. 지난 주일 ‘마음 뜨거운 만남’ 말씀을 통해서 받은 은혜는 무엇이며, 그 은혜를 내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하셨습니까?
질문2. 매일 성경 말씀을 읽으며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바라보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까? 어떻게 실천하고 있습니까? 적용하는 데 어려움은 없나요?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나만의 성경 읽기 방법이 있으면 나누어 보세요)